본문 바로가기
건강정보

노화를 늦추고 싶다면 비타민D를 주목해야 한다

by 사사로운시간 2023. 9. 3.

 

비타민 D는 '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' 비타민 D 결정 비타민 D는 몸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.

 

햇빛이 피부에 닿을 때 만들어진 비타민은 세포와 조직의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연구자들은 말한다. 2,000명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킹스 칼리지 런던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DNA에서 노화 관련 변화가 더 적었다. 그러나, 미국 임상 영양 저널 연구는 원인과 결과를 증명하지 못한다. 일부 식품에서도 발견되는 비타민 D의 부족은 다발성 경화증과 류마티스 관절염과 관련이 있다. 피부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동일한 햇빛이 일반적으로 노화 과정에 건강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 

팀 스펙터 교수 킹스 칼리지 런던 모든 세포 내부의 유전 물질은 세포가 스스로 번식할 때마다 카운트다운하는 내장된 "시계"를 가지고 있다. 텔로미어라고 불리는 DNA 가닥의 단축은 세포 수준에서 노화 과정을 조사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. 스냅샷 측정 킹의 팀은 신체의 조직이 더 많은 염증을 겪을 때 더 빠른 회전율과 텔로미어의 빠른 단축을 경험하는 경향이 있는 백혈구를 조사했다. 그들은 18세에서 79세 사이의 총 2,160명의 여성을 보았고, 혈류의 비타민 D 수치에 대한 스냅샷을 측정하여 백혈구의 텔로미어 길이와 비교했다. 그들은 자원 봉사자의 나이에 대한 결과를 조정한 후, 비타민 D 수치가 높은 여성은 이 세포에서 더 긴 텔로미어를 가질 가능성이 더 높으며,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발견했다.

 

우리가 아는 것은 생물학적 마커로 사용될 수 있지만, 개인에게는 정확하지 않다는 것이다. 뉴캐슬 대학교 연구를 주도한 브렌트 리차드 교수는 이 결과는 비타민 D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비타민 D 수치가 낮은 사람들보다 더 천천히 노화될 수 있다는 것을 처음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흥미롭다. 이것은 비타민 D가 심장 질환과 암과 같은 많은 노화 관련 질병에 어떻게 보호 효과가 있는지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.

이 연구의 또 다른 저자인 팀 스펙터 교수는 "불합리하게 들릴지 모르지만, 피부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동일한 햇빛이 일반적으로 노화 과정에 건강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"고 말했다. 연구에서 설명되지 않은 다른 요인이 아니라 비타민 D가 이 효과에 책임이 있다는 명백한 증거를 제공하지 않았다는 것을 인정했다. 뉴캐슬 대학교의 선도적인 텔로미어 연구원인 토마스 폰 즈글리니키 교수는 이것이 텔로미어 길이가 노화와 연령 관련 질병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더 많은 증거라고 말했다. 다른 연구에 따르면 같은 나이에 사망하는 사람들은 텔로미어 길이에 상당한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. 그러나 여전히 텔로미어 길이와 관련된 모든 다른 요인들이 어떻게 함께 작동하는지 모른다며 비타민 D가 텔로미어의 단축을 지연시키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것을 한 또 다른 요인은 비타민이 신체에 의해 생성되고 대사되는 방식을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.

댓글